DB쉥커, 국내 제약사 진단키트 물류 제공

적기 공급에 따른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 김시오 편집장l승인2020.05.19l수정2020.05.19 13:39l(0호)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DB쉥커가 최근 국내 제약사인 ‘SD바이오센서’의 진단 키트를 항공운송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진단 키트 운송으로 빠른 검사 결과로 잠재적 감염원 차단은 물론 확산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가 늘어날수록 확진자 수의 정확도가 높아질 것이며 각 산업계의 미래에 대한 예측 가능성도 향상될 것”이라며 “적기에 전세계로 진단키트를 운송함으로써 물류기업도 코로나 극복 노력에 일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D바이오센서는 국내 최대 제약업체 중 하나다. 이 회사의 진단 키트는 아주 작은 바늘로 혈액을 채취해 10~15분 내에 확진 여부를 알 수 있다. 이에따라 의료진은 바이러스 감염 상황의 확산 여부를 진달 할 수 있다.

SD바이오센서는 전세계적으로 제때 진단 키트를 공급는데 그간 애로를 겪어 왔다. DB쉥커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 근교에 있는 자사 시설에서 전세계 각지로 의료물자를 운송하겠다는 솔루션을 제안했다.

한편 이 회사는 미국 내 다수 주요 제약사의 코로나 진단 키트 운반도 담당하고 있다. 최근 스포츠카 제조사인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것의 일환으로, 각 의료시설에서 필요한 진단키트를 실은 전세기 수 십 여대를 중국에서 독일로 운반하고 있다.

김시오 편집장  sokim@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오 편집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에 대해 어떤 경우라도 본사의 사전 동의나 허가없이 무단 게재나 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발행처 : 로지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56 동양트레벨 412호
전화 : 02)322-6101(代)  |  팩스 : 02)322-6103  |  E-mail : news@cargonews.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시오
Copyright © 2020 Cargo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