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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MSC, 지중해-카리브 서비스 개선
MSC가 지중해-카리브 서비스인 캘리포니아 익스프레스 기항지에 도미니카공화국 카우세도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격주로 카우세도에 기항한다.캘리포니아 익스프레스는 지오이아 타우로, 치비타베키아, 라스페치아, 포스, 발렌시아, 카우세도, 크리스토발, 로드먼...
이충욱 기자  2019-10-18
[해운] 홍콩항, 컨테이너 물동량 지속적 감소
9월 홍콩항 컨테이너는 146만 8,000TEU로 전년대비 1.3% 감소했다. 이 항만의 컨테이너가 20개월 연속 감소세를 유지했다. 쿠이칭 터미널 물동량은 3.8% 줄어든 114만 8,000TEU를 기록했다. 15개월 연속 감소세이다. 다른 터미널에...
이충욱 기자  2019-10-18
[해운] 머스크, 인도-미국항로 운임인상
머스크가 11월 10일부터 파키스탄, UAE, 인도 아대륙에서 미국과 캐나다향 화물의 운임인상을 발표했다. 인상폭은 컨테이너당 200달러이다.
이충욱 기자  2019-10-18
[해운] 亞→미국 컨테이너 3개월 만에 감소
9월 아시아 주요 10개국에서 미국에 수출한 해상 컨테이너는 전년대비 0.5% 감소한 144만 1,130TEU를 기록했다. 3개월 만에 처음으로 전년대비 감소세를 보였다. 9월까지 누적 컨테이너는 0.6% 증가한 1,233만 6,367TEU로 나타났다...
이충욱 기자  2019-10-18
[해운] CMA CGM. 11월 亞→西阿 GRR 단행
CMA CGM은 11월 4일(B/L 발행기준)부터 아시아(한국, 중국, 일본, 대만)에서 서 아프리카항로에 대해 일괄운임회복(GRR)을 단행한다. 인상폭은 TEU당 300달러, FEU당 600달러이다. 모든 드라이화물, 냉동·냉장화물, 장척화물(OOG...
김시오 편집장  2019-10-17
[해운] MSC, 초대형 컨테이너선 5척 발주
MSC가 대우조선해양에 2만 3,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7억 6,200만 달러에 발주했다. 양사가 2017년 맺은 계약의 옵션 행사에 따른 발주이다. 이 선박들은 2021년 선사에 인도예정이다.신규 컨테이너선은 아시아-유럽항로에 배선된...
이충욱 기자  2019-10-17
[해운] 탄중펠레파스항 연 3,000만 TEU로 확장
말레이시아 탄중펠레파스항이 항만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확충 작업을 통해 오는 2030년 까지 연간 3,000만 TEU를 처리할 수 있는 규모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앤서니 로크 말레이시아 교통부 장관에 따르면 현재 이 항만의 연간 처리량은 90...
엄주현 기자  2019-10-16
[해운] CMA CGM, LNG 추진 컨테이너선 진수식 개최
CMA CGM그룹이 상하이 장난 창싱 조선소에서 LNG 추진 컨테이너선의 진수식을 개최했다. CMA CGM은 2017년 중국 CSSC에 2만 3,000TEU급 LNG 추진 컨테이너선을 9척 발주를 결정했다.LNG 추진 선박은 황산화물 및 미립자 배출 ...
이충욱 기자  2019-10-15
[해운] MSC, 아시아 역내 서비스 확대
MSC가 10월 중순부터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며 아시아 역내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오키드 서비스, 랑코 익스프레스 서비스 시작에 따라 추가로 6척을 아시아 역내 항로에 배선한다.오키드는 칭다오, 푸저우, 산터우, 홍콩, 셔코우, 하이퐁, 싱가포르, 탄...
이충욱 기자  2019-10-15
[해운] 아시아-유럽항로 선박 빠르게 대형화
아시아에서 유럽향 항로에 배치된 컨테이너선의 평균 크기가 지난 10년 사이 두 배 가까이 대형화했다.이런 선박 대형화 현상은 현재 진행형. 올해 아시아-유럽항로 평균 선박 크기는 4,200~5,500TEU로 시작했다. 그러나 MSC의 2만 3,700T...
이충욱 기자  2019-10-15
[해운] CMA CGM, 두알라向 컨테이너 PSS 부과
CMA CGM이 유럽과 지중해에서 카메룬 두알라향 드라이, 리퍼, 특수화물(OOG), 브레이크 벌크 화물에 성수기할증료(PSS)를 부과한다. 11월 1일부터 TEU당(리퍼 포함) 85달러, FEU당(리퍼 포함) 170달러를 부과한다.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APL, 전체 홍해항로 11월 GRI 단행
APL은 오는 22일부터 사우디 아라비아(제다)와 요르단, 이집트, 지부티, 예멘, 수단에 대해 일괄 운임인상(GRI)을 단행한다. 모든 출발지 화물에 적용하며 인상폭은 TEU당 200달러이다. 이 선사는 또 11월 1일(B/L 발행기준) 아시아(한국...
김시오 편집장  2019-10-14
[해운] 함부르크항 2020년까지 이용요금 동결
함부르크항만공사(HPA)가 내년까지 항만이용금을 동결한다고 밝혔다. 젠스 마이어 HPA 대표는 “독일 최대의 항만으로 항만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물류 허브로서 요금에 대한 안정성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항만을 이용하는 선박들에...
엄주현 기자  2019-10-14
[해운] 7월 한일항로 컨테이너 2.4% 감소
7월 한국-일본항로의 컨테이너 물동량이 전년대비 2.4% 감소한 16만 5,041TEU를 기록했다. 일본에서 한국향 컨테이너는 3만 1,966TEU로 1.9% 증가했다. 한국에서 일본향 컨테이너는 3.1% 감소한 2만 8,136TEU를 기록했다. 이 ...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로스엔젤레스항, 9월 컨 2.7% 감소
로스엔젤레스항의 9월 컨테이너가 77만 9,903TEU로 전년대비 2.7% 감소했다. 9월 수입 컨테이너는 40만 2,320TEU로 2.9% 감소했다. 수출 컨테이너도 11% 감소한 13만 769TEU로 나타났다. 항만 관계자는 "미중 무역전쟁은 미국...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완하이·고려해운 CKI 서비스 시작
완하이라인이 고려해운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잇는 CKI서비스를 시작한다.완하이 1척, 고려해운 3척의 2,500TEU 컨테이너선을 투입해 10월 31일부터 운항한다. 부산, 광양, 상하이, 닝보, 자카르타, 수라바야,...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하팍로이드, 동계시즌 태평양항로 서비스 변경
하팍로이드는 동계시즌 태평양항로 서비스 변경을 발표했다. 북미 동안 서비스인 EC3는 중단한다. 이에 따른 공백을 메우기 위해 EC1 기항지를 변경한다.동계기간 운영을 중단하는 EC3는 가오슝, 샤먼, 홍콩, 옌톈, 상하이, 만사니요, 서배너, 잭슨빌...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미중 무역전쟁에도 올해 ‘컨’ 증가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은 7월 발표한 '세계경제 전망'을 통해 세계 경제 및 교역의 둔화를 예상했다.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3.3%→3.2%로, 세계 교역 성장률은 3.4%→2.5%로 하향조정했다. IMF는...
이충욱 기자  2019-10-14
[해운] CMA CGM, 서아프리카 서비스 GGX 시작
CMA CGM이 11월 5일부터 기니 걸프 익스프레스(GGX)를 시작한다. 2,500TEU 컨테이너선 4척을 투입해 탕헤르, 알헤시라스, 코나크리, 테마, 틴캔 라고스, 탕헤르 순으로 기항한다.GGX를 이용하면 앤트워프에서 테마까지 19일, 틴캔과 코...
이충욱 기자  2019-10-10
[해운] 평택항 ‘컨’물동량 전년대비 8.8% 증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올해 8월 컨테이너 물동량이 47만 1,382TEU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2.5%를 훌쩍 상회하는 증가율이다. 또한 역대 평택항 8월 누계 물동량 기록으로는 최대 규모다. 국가별로는 베트남이 ...
엄주현 기자  2019-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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