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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미중 무역 전쟁 영향···美 서안 '컨' 감소
미중 무역전쟁 영향으로 캘리포니아 남부 항만들의 11월 컨테이너 물동량이 감소했다. 로스엔젤레스항의 컨테이너는 72만 8,918TEU로 전년대비 12.4% 감소했다. 수입 물동량은 37만 1,350TEU로 12.2% 급감했다. 수출은 9.2% 감소한 ...
이충욱 기자  2019-12-16
[해운] 하팍로이드, 인도·중동발 화물 GRI 단행
하팍로이드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도 아대륙, 중동에서 미국, 캐나다향 화물의 일괄운임인상(GRI)을 단행한다. 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스리랑카, UAE, 카타르,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발 드라이, 리퍼, 플랫랙, 오...
이충욱 기자  2019-12-16
[해운] APL, 인트라 아시아 서비스 런칭
APL이 인트라 아시아 서비스 AS8(Asia Subcontinent Express 8)를 시작했다. 람차방에서 인도의 피파바브, 파키스탄의 카심 및 카라치항에 위클리로 직기항하는 서비스다.람차방, 싱가포르, 포트클랑(북항), 포트클랑(서항), 피파바...
이충욱 기자  2019-12-16
[해운] CMA CGM, 1월 亞→南阿항로 GRR 단행
CMA CGM은 내년 1월 1일부터(B/L 발행기준) 아시아(한국,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 인도 동안, 방글라데시, 스리랑카)에서 모리셔스, 마다가스카르, 몰디브, 탄자니아, 모잠비아, 모가디슈, 남아프리카항공에 대해 일괄 운임회복(GRR)를 ...
김시오 편집장  2019-12-12
[해운] 유니피더, 싱가포르 피더선사 피더테크 인수
유니피더가 싱가포르 피더선사 피더테크그룹(Feedertech Group) 지분 77%를 인수했다. 피더테크그룹의 알리 마가미 회장이 나머지 23% 지분을 계속 보유하게 된다. 인수작업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지분 인수액은 비공개이다....
이충욱 기자  2019-12-11
[해운] 함부르크, FTA 타결로 싱가포르 '컨' 증가 기대
올해 11월 싱가포르와 유럽연합(EU)의 자유무역협정(FTA)이 최종 비준됐다. 두 지역간 관세와 기타 무역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독일 함부르크항의 싱가포르 컨테이너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지난해 기준 함부르크항의 컨테이너 물동량 기준 싱가포르...
이충욱 기자  2019-12-11
[해운] MSC, 바이오연료 선박에 사용 시작
MSC가 바이오연료를 컨테이너선에 사용하기 시작했다. 국제해사기구(IMO)는 선박의 CO2 배출량을 2030년까지 40%, 2050년까지 70% 감축할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MSC는 이산화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바이오연료 30%를 섞은...
이충욱 기자  2019-12-10
[해운] '흥아해운' '장금상선' 컨테이너 사업 통합
12월 6일부로 흥아해운 컨테이너 분할법인(흥아해운컨테이너)과 장금상선의 동남아항로 컨테이너사업 부문을 통합한 신설법인이 출범했다.양 선사는 자율적 통합을 위해 지난 4월 11일에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4월 15일부터 통합 전 운영협력을 시작하였으며...
이충욱 기자  2019-12-09
[해운] CMA CGM, 나이지리아항로 PSS 부과
CMA CGM은 12월 15일(선적 기준)부터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 방들라데시에서 나이지리아에 대해 성수기 할증료(PSS)를 부과한다.부과금액은 컨테이너당 1,100달러로 일반 드라이, 냉동·냉장, 장척화물(OOG), 블렉벌...
김시오 편집장  2019-12-09
[해운] 머스크, 상하이-유럽항로 FAK 인상
머스크가 상하이에서 유럽향 품목무차별운임(FAK) 인상을 발표했다. 상하이에서 바르셀로나향은 TEU당 1,000달러, FEU당(하이큐빅 포함) 1,850달러를 부과한다. 이스탄불 암발리향은 TEU당 1,3050달러, FEU당 2,000달러다.
이충욱 기자  2019-12-09
[해운] 양밍, 中 자회사 환밍 인터내셔널 설립
대만 선사 양밍이 중국 상하이에 자회사인 '환밍 인터내셔널 쉬핑 에이전시'를 설립했다. 홍콩에 설립한 자회사를 대신해 내년 1월 1일부터 해운업무를 대리하는 대리점(GENERAL AGENT) 역할을 하게 된다.중국 남부에서 브랜드 강화,...
이충욱 기자  2019-12-09
[해운] BPA 건설정보모델링 정보통합 플랫폼 도입
부산항만공사(사장 : 남기찬)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항만’이라는 패러다임 변화를 맞이해 12월 5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및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항만 BIM 정보통합 플랫폼 시범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협약에 따...
엄주현 기자  2019-12-06
[해운] 하팍로이드, 모로코 컨테이너터미널 지분 인수
하팍로이드가 모로코 탕헤르 제2신항에 위치한 컨테이너터미널3(TC3) 지분 10%를 인수했다. 연간 150만 TEU의 처리능력을 갖춘 TC3은 2020년 중순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이 터미널의 지분 50%는 모로코 항만 운영사인 마르사 마록이, 나...
이충욱 기자  2019-12-05
[해운] AP 몰러 머스크, 200명 감원 추진
AP 몰러 머스크 그룹이 'IMO2020' 규제로 인한 비용증가에 대처하기 위해서 인력감원을 추진한다. 국제해사기구(IMO)가 전 세계 174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선박용 연료의 황 함량 비중의 상한선을 현재 3.5%에서 0.5%...
이충욱 기자  2019-12-05
[해운] 양밍, 새로운 동남아 서비스 출시
양밍이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는 미얀마, 필리핀에 기항하는 SPE서비스, MYX서비스 출시를 발표했다. 국제통화기금(IMF)는 향후 2년간 미얀마와 필리핀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6% 이상으로 예상했다. SPE서비스는 12월 2일부터 위클리로 싱...
이충욱 기자  2019-12-04
[해운] MSC, 아시아-유럽항로 新 FAK 발표
MSC가 12월 1일~12월 31일 아시아에서 유럽향 화물에 부과하는 새로운 품목무차별운임(FAK)을 발표했다. 나바쉐바, 첸나이, 콜카타, 포트 카심에서 앤트워프, 발렌시아향 화물에 TEU당 750달러, FEU당(하이큐빅 포함) 950달러를 부과한다...
이충욱 기자  2019-12-04
[해운] 9월 아시아→유럽 '컨' 물동량 슬럼프
지난 9월 아시아에서 유럽향 해상 컨테이너는 135만 1,627TEU로 전년대비 3.4% 감소를 기록했다. 7개월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 유럽에서 아시아향 컨테이너는 66만 4,437TEU로 8.8% 증가했다. JMC(Japan Maritime Ce...
이충욱 기자  2019-12-04
[해운] CMA CGM '지중해→상하이' FAK 발표
CMA CGM은 12월 8일(선적일 기준)부터 유럽에서 상하이, 제벨알리향 화물에 부과하는 품목무차별운임(FAK)를 발표했다.발렌시아, 바르셀로나, 라스페치아, 제노아의 지중해에서 상하이향은 TEU당 650달러, FEU당 850달러를 부과한다. 제벨알...
이충욱 기자  2019-12-04
[해운] 러시아 항만, 10월 '컨' 4.9% 증가
러시아 해상항만에서 10월 처리한 컨테이너가 전년대비 4.9% 증가했다. 수입 7.2%, 환적 22.2%, 수출은 4.4% 증가했다. 연안 물동량은 1.6% 감소세이다. 지역별로는 발트해 항만에서 가장 많은 21만 1,300TEU를 처리했다. 지난해 ...
이충욱 기자  2019-12-04
[해운] 에버그린 中조선소에 2만 3,000TEU 2척 발주
에버그린이 중국 CSSC조선소에 2만 3,000TEU선박 2척을 발주했다고 밝혔다. 이 초대형 선박은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운항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에버그린은 삼성중공업을 비롯해 3개의 조선소에 동일 규모 선박 10척을 발주한 바 있다.
엄주현 기자  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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