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대표 : 박정원)은 4,300TEU급 최신형 컨테이너선인‘한진 더반’호를 아시아↔미주 항로에 투입한다.

12일 거제시 삼성중공업에서 명명식을 가진 4,300TEU급 최신형 컨테이너선인 ‘한진 더반’ (Hanjin Durban)호가 아시아↔미주 구간을 운항하는 ‘AWG(ALL WATER GULF SERVICE)노선’에 8월29일 중국 닝보항 기항을 시작으로 투입된다.

한진 더반호는 한진해운의 4,300TEU급 신조 시리즈 8척 중 네 번째로 투입되는 사선으로, 운항 상황에 따라 배의 운항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것이 용이 하고 동급 선박에 비해 연료소모량이 적은 친환경 엔진이 장착된 최신형 경제선이다.

이날 명명식 인사말에서 한진해운 이종선 전무는 “한진해운은 이번 최첨단 사선 투입을 통해 선대 경쟁력 제고와 함께 운항 정시성 강화 및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진해운은 4,300TEU급 신조 시리즈 추가 4척을 금년 말, 내년 상반기 내에 추가로 인도 받아 주력노선에 순차적으로 투입 계획으로 기존 1만 TEU급 초대형선의 확보와 함께 최적의 선대 포트폴리오(Portfolio)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