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 플랫폼 기업인 아이노마드(대표 : 임준석)가 지난 11일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수립·유지를 위한 국제 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계획·실행·점검·조치 총 4단계의 프로세스 평가를 통해 심사가 진행된다. 이 인증은 물리적, 기술적 보안 등의 엄격하고 세부적인 검증을 통해 선정 이후에도 6개월에서 1년을 주기로 정기적인 심사를 받아야 한다.

이번 아이노마드의 인증범위는 국제 항공화물 운송 주선 서비스로서 해당 업무 분야의 정보보안 시스템 구축, 관리, 수행 등의 운영을 국제적인 기준에 따라 검증받은 것이다. 항공화물 플랫폼 기업으로서 수집·관리하는 항공운송 처리 정보와 사용자 정보를 구축된 보안 시스템 아래 체계적으로 관리 감독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정보 보안 규정과 기준을 준수하는 것이다. 이에따라 고객 신뢰를 확보해 더욱 안정적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이번 인증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임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아이노마드의 강화된 보안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이는 디지털 항공화물 운송 서비스에서 운용되는 정보의 보호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전사적으로 정보보안 준법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