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usiness Intelligence) 및 성과관리 기업인 코그노스(Cognos)가 신제품 코그노스(Cognos)8 v3을 출시하고 이를 통해 BI와 성과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국IDC에 의하면 2007년 한국 BI시장 규모는 약 655억 원에 이르고 2010년까지 평균 13.2%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으며, 이는 전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9% 성장세에 비해 약 4%가 높은 수치다.
 
BI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 속에 출시된 코그노스(Cognos)8 v3은 이전 제품에 비해 좀 더 체계적인 BI솔루션과 통합적인 기업 성과 분석을 제공하는 특징을 갖춘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기업기반의 유지와 실용적인 성과관리에 관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 전반에 걸친 사항에 대한 보다 손쉬운 관리를 보장해준다.
 
2005년 소개된 코그노스 BI시스템 이후 세 번째 소개되는 Cognos 8 BI v3는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의사결정과정을 개선시키기 위해 전 분야에 걸쳐 ERP 투자를 자본화하고, 데이터를 시행 가능한 성과정보로 바꾸는 것과 같은 요구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세분화된 정보제공과 분석능력은 관리자에서부터 임원진까지 전략적인 비즈니스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코그노스의 롭 애쉬 CEO는 “코그노스는 대기업과 중기업이 원하는 혁신적인 BI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데이터를 유용한 정보로 만들어 고객의 전반적인 비즈니스를 향상시켜 최고의 포트폴리오를 선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