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이하 넷앱)는 데스크탑과 서버용 가상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업체인 VM웨어와의 제휴를 발표하고 엔지니어링, 마케팅, 서비스, 지원 등 전 분야에 걸쳐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를 구현하기 위한 양사의 비전이 반영된 것으로, 양사는 개방형 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해나감으로써 업계표준을 기반으로 안정성이 뛰어나고 상호운용이 가능한 고성능 IT 솔루션을 업계에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지난 수년간 3,000여 고객 사이트에서 축적해온 엔지니어링, 마케팅, 교육 및 서비스, 지원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가상화의 이점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백엔드 단에서 강력하게 네트워크된 스토리지를 통해 서버 가상화의 이점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DAS(Direct-attached storage) 및 서버에 내장된 스토리지로 엔터프라이즈급의 가상화된 환경을 구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문제가 해소되고 서버 가상화의 가치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모빌리티, 백업 및 복구, 재난복구 등에 공동 엔지니어링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신속한 이용이 가능하고 비용효율적인 IT 환경을 기업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가상 서버, 데스크탑, 스토리지 인프라가 상호간에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사의 공동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는 재난복구 일원화, 테스트․개발 환경 정비, 가상 데스크탑 통합의 스토리지 활용 최적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긴밀하게 통합된 서버와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에 실용적이고 저렴한 차세대 데이터 관리 능력을 제공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