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 한의녕)는 서강대학교가 2010 발전 비전인 ‘세계 속의 서강’을 구현하기 위한 경영 및 정보화 전략의 일환으로 SAP의 SOA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SAP 코리아 컨설팅 본부에서 직접 구축해 내년 3월 완료할 계획이다.

서강대의 이번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재무회계, 자산관리, 관리회계, 구매관리, 시설관리, 인사관리 등에 관한 일반행정과 산학협력시스템 등의 연구행정, 그리고 학사행정 분야에 SAP ERP를 도입해 행정조직을 정비하고, 데이터 웨어 하우스와 동문관리를 위한 CRM, 엔터프라이즈 포털과 이종 시스템 통합 솔루션 EAI 등을 포함하고 있어 정보 시스템의 일관성과 연속성을 제공한다.

이로써 서강대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정보 시스템을 통해 대학교육의 질적 혁신을 실현하고, 정보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SAP 솔루션은 현재는 물론 미래의 잠재 수요에 대해서도 대응할 수 있는 정보환경을 제공해 폭넓은 확장성을 보장한다.

이번 차세대 정보시스템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서강대학교 심종혁 기획처장은 “SAP는 연세대, 덕성여대, 숙명여대, POSTECH 등에 대학산업 솔루션을 구축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어 서강대도 SAP 솔루션을 선택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서강대는 다양한 정보 제공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환경을 기반으로 대학 교육 체제의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