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전문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 이혁구)는 최근 리서치 인 모션社(Research In Motion)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BI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BI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MicroStrategy Mobi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기존 BI 리포트를 ‘리포맷’하거나 ‘갱신’하지 않고도 데스크탑 컴퓨터를 통해 제공받는 동일한 정보를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이 솔루션은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BI 데이터 및 리포트에 대한 접근 용이성을 높이고, 컴팩트한 크기의 화면을 통해 방대한 양의 BI 리포트를 볼 수 있게 해 줌으로써 ‘모바일 워커’들에게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휴대폰,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포함해 블랙베리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도 손쉽게 호환이 가능하고, 다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사용법 및 신호품질에 기반해 설계됨으로써 네트워크 대역폭(network bandwidth)을 이용함에 있어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블랙베리 메모리 및 네트워크 대역폭은 1/10의 비율로 압축이 가능한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최소화시켰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리포트’는 모든 레벨의 사용자들을 위해 보기 쉽고 검색하기 용이한 방식으로 화면상에 표시되고, 필요할 때 언제든 접속해 중요 데이터를 분석, 교환, 검토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블랙베리 스마트폰이 접속 가능지역을 벗어날 때도 BI 리포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블랙베리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안전한 보안 인프라스트럭처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의 견고한 보안 기능들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