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대표 : 최장림)이 인코닉스, 엔시태그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참여한 ‘유해화학물질운송차량 관리를 위한 BPR/ISP수립 및 DB시스템 구축 사업(국립환경과학원 발주)’을 수주 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5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화학물질의 꾸준한 유통량 증가와 관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 화학물질 사고로 인한 대규모 피해의 사전 방지를 위해 추진됐다. 크게 BPR(업무재설계), ISP(정보전략수립), DB시스템 구축, 경제성 분석 4가지 범위로 추진될 예정이다.

국립환경과학원 측은 이번 사업이 유해화학물질 사고의 지속적인 예방과 사고 대응에 있어 정보제공의 신속, 정확성을 높이고 유해화학물질 운송차량 관리에 대한 중장기 계획 수립을 통해 정보화 효과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위해 관리와 새롭게 제시될 환경정책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한 모델 정립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은 지난 2월 성공리에 종료한 환경부의 ‘RFID기반 감염성폐기물관리시스템 확산구축’ 사업에 이은 금번 ‘국립환경과학원 유해화학물질 운송차량관리 정보화전략계획수립 및 DB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로 RFID관련 물류 IT 컨설팅 업체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싸이버로지텍은 한진해운의 IT 아웃소싱 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IT 컨설팅에서부터 유비쿼터스 사업에 이르기까지 해운항만 IT 사업과 관련해 특화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