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 유원식)는 그리드 솔루션 전문 업체인 (주)에이엔씨테크놀로지(대표 : 노시평)와 그리드 영업 및 기술부문 공동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그리드컴퓨팅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간다고 발표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한국썬의 N1 그리드 솔루션에 에이엔씨테크놀로지의 자체 솔루션인 엔크러스(enCRUS)를 추가해 멀티 클러스터 그리드(Multi Cluster Grid) 기능을 강화하고, 양사 간의 공동 영업 및 기술 지원을 통해 공동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썬은 에이엔씨테크놀로지와의 협력을 통해 뛰어난 기술 인력 및 컨설팅 인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향후 그리드 솔루션 사업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타사의 그리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마이그레이션 없이 썬의 N1 그리드 도입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에이엔씨테크놀로지의 그리드 미들웨어인 엔크러스(enCRUS) 판매를 통해 썬의 하드웨어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유원식 사장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에이엔씨테코놀로지와의 협력을 통해 썬 N1 그리드 솔루션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한국썬은 이미 에이엔씨테크놀러지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괄목한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면서 양사간의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엔씨테크놀로지의 노시평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썬과의 협력 강화는 에이엔씨테크놀러지의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썬과의 협력을 통해서 글로벌 그리드컴퓨팅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그리드컴퓨팅 전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