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대표 : 이국동, www.korex.co.kr)은 900톤에 이르는 초중량품의 운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운송한 초중량품은 대우조선해양이 발주한 골리앗 크레인의 부품으로, 대한통운은 경남 사천의 제작업체에서 이 제품을 싣어 1.5km 떨어진 선적지까지 이를 운송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운송에는 대한통운이 올해 중반 도입한 신장비인 멀티 모듈 트레일러(Multi Module Trailer) 10대가 사용됐다. 이 장비는 대당 120톤에서 180톤의 초중량품을 운송할 수 있으며, 모듈트레일러 10대에 장착된 총 208개의 타이어가 900톤의 무게를 지탱했다.
 
대한통운은 이번 운송을 위해 사전에 경로를 수차례 답사하는 한편, 안전한 이동을 위해 모의 연습을 실시했다. 특히 초중량품의 폭이 30여 미터에 이르는 탓에 도로 주변 수십 개의 전신주와 가로등을 사전에 미리 제거했으며, 무거운 무게 때문에 시속 2km 이하의 저속으로 신중히 이동해야 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사용된 신장비 모듈 트레일러에 대해 무게 이백삼 톤 이상 나가는 초중량품을 운송하기 위한 특수장비이며, 다수의 타이어가 달려있어 하중을 분산하며 이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운송품과 같이 폭이나 길이가 수십 미터에 이르는 경우 이러한 모듈 트레일러 몇 대를 연결해 운송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통운은 과거 고리 원자력 발전소 발전기 운송, 대관령 풍력발전단지 풍력발전기 운송 및 설치 등 특수한 초중량품 운송에 국내 최고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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