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그룹이 에어트랜스포트월드(ATW)가 개최하는 세계항공산업 공로상 시상식에서 두 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고춘퐁 싱가포르항공(SQ) 대표(CEO)가 우수 리더십상을, 스쿠트항공(TR)은 올해의 가치있는 항공사로 선정됐다.

ATW 관계자는 “싱가포르항공과 저비용 항공사인 스쿠트는 고객 서비스, 혁신, 운영 성과, 직원 관리 측면에서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는 항공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비전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춘퐁 CEO를 2024 ATW 리더십 우수상 수상자로, 스쿠트항공을 2024 ATW 올해의 가치 항공사로 선정했고 모두 수상 자격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우수 리더십상은 고춘퐁 CEO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도 싱가포르항공과 스쿠트항공을 성공적으로 회복시킨 것을 비롯해 그가 SIA 그룹에 기여한 공로에 대해 수상했다. 그의 리더십으로 두 항공사는 하늘길이 열린 후 가장 먼저 운항을 재개했으며, 항공 업계에서 선두 자리를 성공적으로 유지했다.

올해의 가치 항공사로 선정된 스쿠트항공은 고객에게 원활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쿠트항공은 새로운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숙련된 인력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를 강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스쿠트는 최대 탑승객 수, 최고 탑승률 및 수익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