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로지텍(대표 : 송영규)가 해운 물류기업들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무역 거래 전환 추세에 따라 스마트링크(SmartLink)의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보통 자동화 도입에 있어 자동화 적용 범위나 비용 문제로 진행하지 못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이러한 업체들을 위해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싸이버로지텍의 스마트링크 중 데이터 통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EDI 뿐만 아니라 API, Oauth2.0, Bearer Token 등 다양한 인증방식 등으로 연결, 전자 프로세스 통합을 통해 문서 자동화 및 시스템 자동화를 도입해 더 높은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쉬핑 비즈니스 네트워크(GSBN), CyberPort 와 같은 플랫폼에 가입해 전자 선하증권(eBL)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존의 가독성이 낮은 EDI 보다는 API를 이용해야 하는데 싸이버로지텍의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 플랫폼뿐만 아니라 세관신고, 물류 창고 등 물류 파트너들과의 빠르고 쉬운 데이터 통합이 가능하다. 이러한 온라인 플랫폼들은 블록체인 보안 인증 등 프로세스가 까다로운데 해외의 많은 선사나 물류업체들은 이미 도입을 대부분 완료한 케이스가 많다.

또한 해운, 물류 프로세스에 따라 선사, 세관, 창고, 고객사 ERP 시스템 등 여러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 복잡한 데 스마트링크는 한 화면에서 연동한 여러 시스템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다. 해운, 물류 프로세스는 보통 까다롭고 이해하기 어려워 일반 IT 서비스로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싸이버로지텍을 통해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24시간 헬프데스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싸이버로지텍은 스마트링크의 데이터 통합 서비스의 무료 체험도 가능하고 문서 개수 혹은 개월로도 지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스마트링크의 데이터 통합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싸이버로지텍 홈페이지(www.cyberlogitec.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