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매출은 감소...국내 영업이익은 18.5% 증가

CJ대한통운의 2분기 매출액이 2조 9,624억 원, 영업이익 1,12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글로벌 물류 업황 약세로 전년 대비 5.6% 감소, 영업이익은 건설자재 가격 상승 등 원가부담에 따라 3.2%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만 한국사업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3%, 18.5% 증가했다.

택배 및 이커머스부문 매출은 9,2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감소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8.5% 증가한 616억 원을 기록했다. CL사업부문은 생산성혁신프로젝트를 통한 중소 고객사 수주 증가와 운영효율화에 힘입어 매출은 3.5% 증가한 7,136억 원,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37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7월 시행된 조직개편에 따라 구분할 경우 2분기 한국사업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1.3%, 영업이익은 18.5% 증가했다. 글로벌부문은 포워딩 사업의 시황 악화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물동량 감소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다. 건설부문은 건설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원가부담 일시적 증가로 인해 매출은 크게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손실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원자재 가격 상승 요인이 반영된 공사가 모두 마무리되면서, 원가부담은 일시적 영향에 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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