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자사가 운영하는 친환경 쇼핑몰 ‘슬로우레시피(Slow Recipe)’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친환경 중소 브랜드 및 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슬로우레시피는 한진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자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2월 오픈했다. 국내의 우수한 비건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홈페이지(www.slowrecipe.com)와 공식인스타그램(@my_slowrecipe)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커머스 입점 등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진은 오픈 후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 등에 대해 까다롭고 엄격하게 심사하여 제조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종이 완충재와 종이 쇼핑백 등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하여 배송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슬로우레시피에 입점한 제조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1월 1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노삼석 대표,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KCL 조영태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3년간 슬로우레시피 입점 제조사의 판매 제품에 대해 KCL에서 수행하는 품질 시험 및 안전성 검사, 비건 및 식약처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과 같은 친환경 제품 인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국내의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