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어 복합화물운송 활성화 기대감 상승

머스크에어카고가 인천-미국 그린빌 노선에 주2회 취항한다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최근 밝혔다. 이번 신규취항 노선은 부정기편으로 우선 운항되며 2023년부터 주 9회 정기편으로 확대 운항될 계획이다.

머스크에어카고는 머스크가 덴마크 스타에어(Star Air)를 인수하면서 지난 4월 출범한 화물항공사다. 이번 아시아지역 신규취항을 시작으로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머스크 에어카고가 미국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최초 취항지로 인천공항을 선택함으로써 관련업계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공사는 인천공항의 물류인프라 등을 적극 활용하여 항공화물 수요 창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머스크사의 해운역량을 바탕으로 해상과 항공을 연계한 복합화물운송 시스템 구축을 추진함으로써 동북아 지역 물동량 증가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함은 물론 인천공항의 동북아 항공 물류허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머스크 에어카고 미켈 포자스 루치 글로벌 항공부문 부사장은 “그동안 인천공항이 달성한 물류처리성과 등을 고려하면 미국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물류허브공항으로서 인천공항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 사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