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사는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항공의 화물 사업부인 MASkargo에 첫 '747-400' 화물기를 인도했다고 밝혔다 . 화물기는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시에 위치한 페인 필드 (Paine Field) 현지시각 21일 밤에 출발했으며 MASkargo사가 올해 인도 받을 예정인 2대의 747-400F 기 중 그 첫번째이다 .
 
보잉 상용기 부문 세일즈 디렉터인 폴 두벡 (Paul Dubeck) 은 "세계 항공 화물기종의 중심격인 보잉사의 747-400 화물기는 MASkargo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킬 것이다"며 "말레이시아 항공은 앞으로 20 년 동안 항공 화물 수송량이 세계 평균을 능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아시아시장에서 좋은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세계 항공 화물기 산업은 현재 항공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이다 . 보잉사는 '2004/2005 보잉 세계 항공 화물기 전망'을 통해 향후 20년 간 항공 화물기 산업이 연평균 6.2%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였는데 이는 여객부문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특히 아시아의 화물기 교통량은 7%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향후 20 년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
 
747-400 화물기는 현재 운항되고 있는 상용 화물기 중 그 규모가 가장 크며 업계에서 가장 낮은 톤마일 (ton-mile) 비용을 자랑한다.
 
동급 경쟁 모델을 찾아 볼 수 없는 보잉 747-400 화물기 시리즈는 세계 유수 항공화물 운송사들로부터 110 대 이상이 운항되고 있다 . 747-400 화물기는 124 톤 (113,000 kg) 의 화물을 탑재하며 , 4,450 해리 (8,240 km) 까지 비행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총 300대 이상 운항되고 있는 보잉 747 화물기 시리즈는 세계 화물기 용량의 절반 이상을 제공함으로써 오늘날의 500억 달러 규모의 항공 화물 시장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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