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농산물 가격정보 제공으로 농업인의 합리적 출하 시기 지원

NDS(대표 : 신재덕)는 28일 농진청의 농업기술응용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모바일(PDA) 기술을 활용해 생육상황정보 수집을 신속하게 하고 생육상황정보와 위치정보, 이미지정보를 이동통신망을 통해 즉각 시스템에 올려 작황의 추세 및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농산물가격분석 정보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이 시장 가격변동에 따른 합리적인 출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농업기술응용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 PDA를 활용한 농업생산환경정보 수집, 응용시스템 구축 △ 농업기술정보에 대한 통합서비스시스템 구축 △ 농촌전통테마마을 홈페이지 구축 및 포털 서비스 확대 △ 농산물가격분석 정보서비스시스템 구축 이다.
 
이중 특히 농산물가격분석 정보서비스시스템 구축사업은 실시간 가격추세분석을 통해 가락동 농수산물 시장을 비롯 전국의 도매시장의 가격분석 DB정보를 실시간으로 ETT통해 연동하여 웹을 통해 농업인들이 조회할 수 있게 제공되어 농업인들이 출하 시기를 미리 조절하여 농산물의 가격 폭락 등에 따른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DS는 이번 농업기술응용시스템 구축으로 농작물, 농민, 농촌마을 등 농업 환경 전반에 대한 IT 접목을 통해 종합적인 농업 정보고도화의 경험과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