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태그 비용은 대량 유통업체에 납품하기 위해 RFID 태그를 팔렛트나 케이스에 부착해야하는 소비재 제조업자들에게 여전히 성가신 관심거리다.

RFID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해 비즈니스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태그 비용이 떨어져야 한다고 말하는 일부 제조업자들에 의해 그러한 잠재력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

스타브로 프로드로모우(Stavro Prodromou)에일리언 테크놀로지 CEO는 "현재 에일리언은 적어도 100만 단위 주문이 들어왔을 때 태그 가격을 20센트이하로 팔고 있다"며 "월 간 1억개의 태그를 생산한다는 가정하에 오는 2007년에는 상용화돼 10센트까지 태그 비용이 내려갈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희 기자 press@logis-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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