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 글로벌(지사장:마이클 던) 'SSA Warehouse Management v3.9(한글)'를 발표했다.

'SSA Warehouse Management v3.9'는 SSA 글로벌의 다양한 SCE(Supply Chain Execution) 솔루션 중 가장 최신 버전이다.

이번 버전은 물류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복잡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고안되어 SSA 글로벌 고객들에게 향상된 서비스 및 프로세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버전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주요한 기능들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enabled)부문으로 선적 및 수취를 자동화하고 EPC를 준수해 DoD(Department of Defense) 및 유통 산업에서 요구하는 선적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결과적으로 3자 물류 및 공급업체들이 요구하는 표준에 부합하게 된다. 이 기능은 'SSA Warehouse Management v3.9'의 한글화 버전에 탑재됐다. RFID 기능은 이미 영문화 버전에서 SSA 글로벌 고객들을 통해 여러 차례 세밀하게 구성됐으며 결과적으로 이 버전에서는 검증된 기능을 탑재시킬 수 있게 됐다.

선적 및 수취 시 케이스, 팔렛트 단계에서 가시성을 제공하고 EPC를 준수하는 라벨 및 선적 입하 시 수취 대상에게 통보하는 ASNs(Advanced Shipping Notifications)를 생성한다.

또한 SSA 글로벌의 코아 ERP 솔루션인 SSA ERP LX(구 SSA BPCS) 와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들은 복잡한 재고 관리를 수행하는 SSA BPCS와 물류 센터내에서 실제상의 워크플로우 및 상세한 물류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SSA Warehouse Management v3.9'를 모두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번 버전은 미국의 농업 법률에서 요구하는 출처 라벨링 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가 제정한 제조, 프로세싱 및 패키징 관련 규정을 준수한다. 2003년 제정한 공공관련 테러행위 규정의 모든 사항을 준수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재고 라벨링, 추적 기능 및 가시성에 관한 규정의 필요성이 한국에서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가 기능들은 미국에서 제정한 규정을 준수하는 것들로서 미국과의 비즈니스 관련 기업들이나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진희 기자 cargojjang@logis-net.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