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로 가는 항공노선이 김포공항에 신설되고 기존 인천-타이페이노선의 운항횟수도 증편된다.

국토해양부는 11월 10일일부터 양일 간 서울에서 개최된 한‧대만 항공회담에서 김포-송산 노선을 신설해 양측 각 주7회를 운항하고, 인천-타이페이(타오위엔 공항) 노선의 공급좌석을 양측 각 주 1,000석 증대해 주 5,500석(기존 주 4,500석)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송산공항은 타이페이 중심 상업지구에서 3km 이내에 위치한 공항으로 김포-송산 노선 이용시 인천-타이페이 노선에 비해 공항 접근시간이 1시간이상 절감돼 양측 방문객의 시간적‧경제적 편익이 제고되고, 대만관광객 유치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04년 이후 7년간 운항횟수가 증대되지 않아 좌석난이 심했던 인천-타이페이 노선의 운항횟수도 주18회에서 22회로 증대된다.

현재 인천-타이페이 운항 현황은 우리나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각 주9회, 대만 중화항공‧에바항공 각 주9회, 캐세이퍼시픽‧타이항공 각 주7회를 운항하고 있다.

정부 관계자는 “2010년 한-대만 간 관광수요는 60만 여 명으로 이 중 67%가 방한 대만관광객이며,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대만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임을 고려할 때 양측간 항공노선의 확대는 인적‧물적 교류를 촉진하여 경제‧문화 등 산업전반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