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www.hanjin.co.kr, 대표이사 이원영)은 지난 13일부터 한진택배의 기업고객 정보시스템 'FOCUS SYSTEM'을 오픈하고 기업고객에 대한 웹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FOCUS SYSTEM은 경쟁사에서는 거의 지원하지 않는 인터넷상의 고객지원 시스템으로 기업고객들은 한진택배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고객은 한진의 홈페이지(www.hanjin.co.kr)에 접속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고객의 컴퓨터에 직접 설치해야만 사용 가능했던 고객용 패키지와는 달리 기업고객이 컴퓨터와 장소에 구애 없이 인터넷을 통해 ID 및 패스워드 입력 후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시스템 접근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점에서 경쟁사와의 가장 큰 차별성을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아울러 'FOCUS SYSTEM'은 크게 ▲정보관리 ▲출고관리 ▲반품/집하관리 ▲화물추적 관리 ▲실적/현황관리 ▲지원관리 기능의 6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각 관리 항목별 총 45가지의 세부기능을 지원하고, 그 중 한진택배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중 직택배출고 등록, 미출고 현황, 화물 인수인계서 출력, 운임정산 현황, COD(Cash On Delivery)정산현황, 직택배 벤더(Vendor)별 배송현황 기능 등은 기업의 편의성을 확대시켰다고 설명했다.

'FOCUS SYSTEM'의 장점으로는 크게 택배내역 일별제공, 고객 출고번호를 통한 화물추적, 피킹 리스트 제공 등의 기업고객의 업무지원 기능, 실시간 실적현황관리 지원 등과 같은 효율적인 기업고객 데이터 관리기능을 들 수 있다. 'FOCUS SYSTEM'의 45가지 기능은 각 기업고객에게 기능별 효율성과 업무 환경을 분석하여 선별적으로 제공된다고 그는 덧붙였다.

김진희 기자 cargojjang@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