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사장 : 김종태, 이하 IPA)에서 발행하는 해운․항만․물류종합정보지 ‘IPA뉴스레터’ 제21호가 발간됐다.

창립4주년 기념사에서 김종태 사장은 “인천항 가족 여러분의 노력으로 출범 4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물류경제대국’의 원대한 포부를 우리가 선도해 나가자”고 말했다.

‘IPA리포트’에서는 인천 물류시설의 특성을 살린 Sea & Air 복합운송 서비스소개, Green Port로 거듭나기 위한 제8문 재건축, 고객지원센터의 변신을 위한 Fun Day 실시 등 인천항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IPA칼럼’에서는 2단계 운영개시 1주년을 맞은 ICT의 현재와 나아갈 길, 인천항과 부산항의 발전전략의 차이와 인천항에 대한 조언, 부가가치창출을 위한 인천항 항만배후단지 비즈니스모델구축방안을 다루고 있다.

특히, ‘특별기고’에는 지난 8월 7일 개막한 인천세계도시축전 인천항 홍보부스에서 1달간 홍보도우미로 자원봉사활동을 한 고등학생, 강지연 양의 이야기가 실렸으며, 기획연재 ‘인천항사-세 번째 이야기’에서는 인천항과 인천인의 삶에 대해 묘사하고 있다.

‘IPA뉴스레터’는 제19호까지 인쇄물로 배포되며 격월로 발간되었으나, 제20호부터 e-book단독 서비스 및 분기별 발간으로 전환하였다.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까지 발간된 뉴스레터의 다시 읽기가 가능하며 newsletter@icpa.or.kr로 발간안내메일을 신청하면 뉴스레터 발간시 메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