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사장 : 김용대)는 CA의 전사적 IT 관리(EITM) 솔루션이 대표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를 지원한다고 밝혔다.CA는 ▲비즈니스 중심 자동화,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통해 현재 아마존 EC2를 지원중이며, 또한 몇몇 시스템 관리 솔루션의 역량을 향상시켜 아마존 EC2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로서 기업들은 내부 IT 인프라뿐 아니라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도 CA의 전사적 IT 관리 솔루션 이용이 가능해졌다.   

기업 인프라의 확장으로써의 아마존 EC2 환경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CA 솔루션의 탁월함과 유연성은 기업이 ‘린 IT(Lean IT)’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린IT는 기업이 IT 인프라 비용을 줄이고 기업을 둘러싼 내외부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가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마존 EC2를 지원하는 ‘CA 스펙트럼 오토메이션 매니저(CA Spectrum® Automation Manager)’, ‘CA CMDB’, ‘CA 서비스 데스크 매니저(CA Service Desk Manager)’, ‘CA 와일리 인트로스콥(CA Wily Introscope®)’, ‘CA 인사이트 데이터베이스 퍼포먼스 매니저(CA Insight™ Database Performance Manager)’는 아마존EC2에 대한 프로비저닝 기능을 통해 프로세스 효율성과 서버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한편, 에너지 소비 방식을 최적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낮춘다. 그리고, 비즈니스 요구를 변화시키고 향상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활성화하기 위해 신속한 정책 기반의 응답을 자동화함으로써 리스크를 완화한다. 또한 기본 인프라 및 아마존 EC2구성요소들의 트랜잭션을 모니터링함으로써 병목현상을 줄이는 동시에 최종 사용자의 응답 시간과 서비스 성능을 향상시킨다.

한국CA 김용대 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이 제공하는 혜택을 인지하고 IT 아키텍처의 주요 구성요소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관리하는 조치를 통해 기업들은 비즈니스를 변모시키는 IT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내부 인프라와 아마존 EC2 사이에 유례없는 기민성과 효율성을 제공함으로써 아마존 EC2 지원을 포함한 확장된 CA 관리 솔루션은 고객들이 린 IT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의 테리 와이즈(Terry Wise) 사업 개발담당 이사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IT 자원의 공급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으로 채택함에 따라, 상당수 기업들이 기존 사내 인프라와 클라우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며 “CA와 함께 양사 고객들이 IT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의 하나로 아마존 EC2를 활용하도록 돕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CA는 아마존 EC2를 지원하는 CA의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추가적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재 업데이트 예정인 CA e헬스 퍼포먼스 매니저(CA eHealth® Performance Manager)와 CA 스펙트럼 인프라스트럭처 매니저(CA Spectrum® Infrastructure Manager), CA NSM 을 통해 기존 사내 IT 인프라의 통합적이고 실재적인 확장과 같이 아마존 웹 서비스 기반의 리소스들의 상태 및 성능을 원격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