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CSN(대표 : 서강호)이 사내 물류MBA 과정 수료식을 갖고 전문 물류컨설던트들을 배출했다.

이 회사는 지난 1일 개최한 물류MBA 과정 수료식에서 4개 월에 걸친 교육과정을 수료한 20명의 직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교육 성적 우수팀에 대한 포상도 실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4년부터 물류영업과 운영인력을 중심으로 ‘로지스틱스 전문교육 과정’을 개발, 물류아카데미 코스 등을 개설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이번 물류MBA은 좀더 전문적인 SCM이론과 컨설팅 기법 그리고 컨설팅 사례와 실습을 통해 실무적인 능력과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는 물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MBA 코스다.

특히 인천대 김태복 교수과 송상화 교수, 고려대 김대기 교수 등 국내 유수의 물류대학원 교수진과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엑센추어 하한수 이사, IBM 이기호 이사, 마이구루(MyGuru) 컨설팅 이형기 이사, 아빔(Abeam) 컨설팅 윤창원 박사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 서 대표는 이날 수료식에서 "이번 물류MBA과정을 통해 물류영업과 운영인력들이 최신 물류산업 트랜드를 이해하고, 체계적인 SCM이론과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며 “단순한 물류영업 스킬을 지닌 직원이 아닌 고객에게 전문적인 물류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와 관련 교육프로그램 실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앞으로도 ‘고객가치 창출(Customer Value Creator)’ 인재육성 목표 달성을 위해 개인별 직무교육을 더욱 고급화하고, 핵심 인재 중심의 리더십을 고양시키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산업부문별과 해외지역별 전문가 육성을 위해 더욱 집중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교육생들은 7월 26일부터 27일 양이틀 간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롯데연수원에서 산업별 TPL RFP(물류제안요청서)에 대한 “Work-shop Project Program” 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