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대표 : 최장림)이 동방시스템이 발주한 울산신항(1-1단계) 항만운영 정보통신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 6월부터 2008년 6월까지 1년간 추진될 예정이며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정보 기술 및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운영프로세스의 표준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기반으로 울산신항의 운영 및 항만 효율 최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금번 프로젝트의 범위를 계획관리•운영관리•업무관리시스템 및 터미널 관련 외부기관과의 정보연계, 게이트/야드의 장비 및 통신과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하고 있으며 싸이버로지텍의 고유솔루션인 CY_PORT를 기반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CY_PORT는 Container Yard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물량 및 서비스 범위에 제한 받지 않는 확장성을 지닌 시스템으로 현재 한진해운 터미널, BICT(부산인터내셔널터미널), 부산감천컨테이너터미널, 평택컨테이너터미널, PSA인천컨테이너터미널 등 국내 총 8개 터미널에 구축되었으며 이번 울산신항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터미널 표준 시스템으로써의 위상을 재확인하게 되었다.

금번 프로젝트로 울산신항은 최적화 된 선진 터미널 시스템 구축으로 세계 각 선사의 변화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선진항만으로 자리매김 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