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 자바를 위한 성능 튜닝 솔루션인 ‘제이프로브(JProbe)’를 이용해 기업 애플리케이션 컨설팅을 이틀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무료 컨설팅은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한 기업에 퀘스트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튜닝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 제공하며, 제이프로브(JProbe)를 사용하여 이틀간 세가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기업 내 애플리케이션들의 성능 진단을 거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컨설팅 첫날은 1단계로 JProbe 소개 및 설치 작업을 진행하며, 2단계로 주요 시나리오를 분석하는 데이터 수집 작업을 수행한다. 둘째 날에는 마지막 3단계로, 데이터 분석 업무를 진행해 테스트 케이스 별 성능 병목 구간 분석, 메모리 누수 여부 분석 등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저하하는 요인을 분석하는 과정을 시연하게 된다.

이번 이벤트는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가 전세계 2만 2,000여 고객사들로부터 입증받은 자사의 솔루션을,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알리고, 보다 나은 성능과 더욱 안정적인 자바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시연해 봄으로써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제이프로브(JProbe)’는 자바를 위한 성능 튜닝 솔루션으로서 최근 제이프로브7.0을 출시했으며 선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최신 자바 스탠더드 에디션인 Java SE 6을 포함한 주요 플랫폼 벤더에 대한 지원과 IBM의 자바 버추얼 머신(JVM: Java Virtual Machine)에 대해 향상된 메모리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