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넷(KL-Net, 대표 : 박정천)이 지난달 28일 ‘모바일을 이용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스템 및 처리방법‘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기술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시스템의 구성과 업무처리에 관한 것으로서,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세금계산서 발행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자세한 기능을 살펴보면, 판매자가 자신의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해 세금계산서를 작성해 발행을 완료하면, 구매자는 이 사실을 문자메시지(SMS)로 통보받게 되며, 이동통신단말기를 통해 웹 사이트에 접속해 발행된 세금계산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순발행방식과 구매자가 자신의 이동통신단말기로 세금계산서를 작성해 승인을 요청하면, 판매자는 자신의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해 전송된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한 후 승인하거나 승인을 거절하고 정정을 요청하는 역발행 방식 등 두 가지 기능을 모두 구현한다.

이 회사 박 사장은 “이 기술을 현재 웹 상에서 제공 중인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인 '로지스빌(www.logisbill.co.kr)'에 적용시켜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로지스빌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