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간 EXceed WMS를 국내에 소개해 온 한국EXE컨설팅이 최근 'EXceed WMS 9.0' 출시를 발표하면서, 지난 5월 31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차세대 EXE WMS 세미나’를 개최했다.

차세대 WMS는 급변하는 물류환경, 기술, 어플리케이션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아키텍처를 보유한 솔루션을 말한다.
 
즉, RTE(Real-Time Enterprise) 환경 속에서 하루가 다르게 진보하는 기술력과 SOA(Service-oriented Architecture)를 지원하는 솔루션이 바로 차세대 WMS이다.

Infor사의 EXceed WMS는 지난 30년 간 물류센터관리분야의 독보적인 정통성과 비교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솔루션이며 국내외 수많은 Best Practice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및 물류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과감한 R&D 투자를 해왔다. 이에 따라 2007년 상반기에 기존 3.10 버전에서 9.0 버전으로 전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다.

차세대 WMS라는 평을 받고 있는 EXceed WMS 9.0 물류센터관리시스템은 물류, 기술, IT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 기능, 기술, 그리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9.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은 한층 강화된 WMS의 확장성, 이식성,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확장모듈(Extended module)과 기타 요소기술을 자사의 물류센터관리분야에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다.

시스템이 Web환경을 지향하게 됨으로써, 사용자의 개인화(Personalization), 오픈 아키텍처, 오브젝트(Object) 기반 데이터 검색 등이 지원되어 과거 프로그래머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적 WMS로 진화되었다는 점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의 주요 특징 중의 하나이다.
 
그 동안 강점으로 주목을 받아온 WMS 패키지의 강력한 기능에다 소요인력, 생산성관리(Labor Management) 등의 모듈이 강화되었으며, 특히 시스템 기능별 모듈화 구성이 가능해진 점은 고객의 니즈와 최신 어플리케이션의 트렌드를 철저히 연구하고 반영한 부분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Infor사의 David Hotchner 수석부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차세대 WMS, EXceed 9.0 소개와 데모시연, 그리고 WMS의 확장모듈인 Visibility, Yard Management, Optimizer와 물류센터관리의 최대 화두인 RFID 및 음성인식(Voice) 기반 피킹기술과 실제 고객의 구축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부스설치를 통해 세미나에서 진행되는 각 분야의 실제 시연 및 데모를 시연하며, 기존 고객 및 세미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