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넷(KL-Net, 대표 : 박정천)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주최한 ‘개도국 전자정부시스템 구축 지원을 위한 전략분야 과제공모’에서 항만물류 IT서비스분야 해양수산부 컨소시엄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에서는 개발도상국가들의 전자정부 구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국내 IT 서비스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관련부처 및 기업체들과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본격적인 지원사업에 나선다는 방침 아래 지난 5월 11일 정부부처와 일반기업체로 이루어진 전략분야 컨소시엄을 선정 발표했다.

국내 최고의 물류IT 전문기업으로, 그동안 해양수산부 Port-MIS(항만운영정보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컨테이너터미널의 업무자동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실현하는 컨테이너터미널운영솔루션(ATOMS)과 일반부두운영정보시스템(GTOMS) 등 각종 우수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KL-Net은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항만물류분야 해양수산부 컨소시엄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KL-Net은 앞으로 정부의 적극적 지원 아래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과 공동으로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마케팅활동을 수행하게 됨에 따라 해외시장 진출이 더욱 가시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