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RADIS협력업체 23개사 확정발표

한국무역협회․한국하주협의회(회장 이희범)는 올해 수출입운임할인센터(RADIS) 협력업체 23개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신규로 가입한 포워더는 동부익스프레스(대표 : 최헌기)와 트러스트앤베스트(대표 : 구원회)이다.

RADIS(Rate Discount & Premium Service)는 한국하주협의회가 중소 수출입업체들에게 직접적인 물류비절감과 양질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0년부터 설립, 운영하고 있는 중소하주 공동물류시스템이다.

荷協은 RADIS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서비스의 폭을 다양화하기 위해 RADIS협력업체를 복합운송주선업체(포워더) 13개사와 내륙운송 1개 사, 3자물류/국내물류센터 3개 사, 해외물류센터 2개 사, 관세사 2개 사 및 물류컨설팅 2개 사 등 총 23개사로 대폭 확충했다.

금년에는 특히 토털 물류서비스에 대한 화주들의 수요와 물류산업의 동향변화를 반영해 3자물류(종합물류)부문과 종합 물류컨설팅, 해외현지 물류센터(미국)를 신규로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신규로 선정된 협력업체는 다음과 같다.

▲ 포워딩업체 : 동부익스프레스(대표 : 최헌기), 트러스트앤베스트(대표 : 구원회)

▲ 3자물류업체 : 한국통운(대표 : 최승락), 해우GLS(대표 : 김진일), 삼영물류(대표 : 이상근)

▲ 물류컨설팅 : 티엘로지텍(대표 : 오영택)

▲ 해외물류센터(미국) : AP Shipping(대표 : 오스틴 박)

이번에 새로이 선정된 협력업체를 살펴보면 동부익스프레스와 한국통운은 종합물류인증기업이고 3자물류업체인 해우GLS는 항공보세운송서비스를, 삼영물류는 전국 24개 물류센터를 이용한 공동물류서비스를 각각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AP시핑은 미국 LA 현지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트러스트앤베스트는 국내 포워더 중 해상수출운송실적 9위업체로서 동남아항로 서비스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티엘로지텍은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기치로 물류에 대한 종합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협은 올해는 과거 어느때보다 우수한 RADIS 협력업체를 선정해 해상, 항공, 내륙운송, 통관, 창고보관에 3자물류와 물류 컨설팅, 해외물류센터까지 보강함으로써 물류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서비스를 중소무역업체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수출입 물류비 절감과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