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대표 : 한병구)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전기 배송차 50대를 추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2018년 소형 전기차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45대의 1t 전기 배송차, 2022년에는 56대의 전기 배송차를 추가 도입한 바 있다. 올해는 50대의 1t 전기 배송차를 추가 도입한다.

올해 계획된 전기차 도입이 완료되면 DHL코리아는 총 151대의 전기 배송차를 운영하게 된다. 이로써 DHL 코리아는 전체 배송차의 30%를 전기차로 대체하게 되며, 이를 통해 연간 약 544t 이상의 탄소환산량(CO2e) 배출을 저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DHL 코리아는 전기 차량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국 서비스센터에 7kw 전기 충전 시설 26기를 추가 도입해 총 159기의 충전기를 설치 및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송 직원을 대상으로 전기차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한 기본 교육과 전기차 이용에 있어 필요한 안전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 대표는 “DHL코리아는 DHL 그룹의 지속 가능 로드맵에 따라 탄소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뜻을 함께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DHL코리아는 매년 전기차를 도입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국제 특송 기업으로서 DHL이 닿는 발자취마다 지속 가능한 방향성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