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해외직구거래(C2C)가 가능한 글로벌 관계 중심형 플랫폼 ‘훗타운(HOOT TOWN)’을 3월 28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1년 글로벌 이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 갖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를 론칭했다. 2017년에는 해외상품 구매대행 온라인 쇼핑몰 ‘이하넥스몰’을 출시해 직구족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훗타운의 주요 기능은 개인 간 물건 구매대행을 요청할 수 있는 ‘사줘요’와 상품 판매를 등록할 수 있는 ‘팔아요’는 물론, 훗타운 내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인 ‘만나요’다.

‘사줘요’는 훗타운에 가입한 사용자(이하 ‘타우너’)가 국내에서 구하지 못하는 상품에 대해 구매 요청 등록을 하면 해외 현지에 있는 또 다른 타우너가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 견적을 등록하고, 구매 요청을 한 타우너가 결제를 하여 해외직구 주문을 완료하는 프로세스다.

‘팔아요’를 통해서는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직접 등록할 수도 있고 등록된 상품에 대해 별도 URL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타우너의 개인 SNS로도 공유를 할 수 있다.

또한, 훗타운 내 별도 커뮤니티 공간에서 선호하는 카테고리에 대해 취향이 비슷한 타우너들과 다양한 정보 공유 등의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인 ‘만나요’를 더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독일, 홍콩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물류 거점 및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훗타운의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하였고, 향후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훗타운은 전 세계의 수집가, 매니아 소비자의 취향을 연결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C2C 직구 플랫폼으로 우리회사가 보유한 물류역량을 바탕으로 초국경 택배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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