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지원 플랫폼 앱 ‘디지털 이지오더’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내수 위축과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도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정착하면서 온라인 판로 개척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 사업에 익숙한 소상공인들은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온라인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대부분 전화 주문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주문량을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고 지속적인 고객관리도 어려워 마케팅 활동에 제약이 있다.

이에 한진은 2021년 12월 출시한 디지털 이지오더를 통해 소상공인의 비대면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이지오더는 상품 등록부터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앱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의 수기 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디지털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입비, 주문 수수료, 광고비를 없애 판매자의 부담을 덜어주었고 고객관리 외 홍보, 마케팅 등 더 수월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진은 현재 디지털 이지오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 가입, PG 서비스 신청, QR코드 생성, 배송/환불/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소상공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셀러 교육 영상도 제작하였으며, 향후 디지털 이지오더에 등록한 셀러를 지역별로 DB화하여 전국의 맛집 위치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지역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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