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가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입 운송 비용 절감과 해외시장 진출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11월 8일 ‘한국무역협회(KITA) 할인 서비스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물류비 절감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UPS코리아는 한국무역협회 회원기업에 해외 특송 운임을 공시가 대비 최대 66%까지 할인해 주는 등 우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는 영업일 기준 1~3일 배송을 보장하는 ‘UPS Worldwide Express Plus’에서부터 팔레트 형태의 발송물 운송 서비스인 ‘UPS Worldwide Express Freight’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220개 국가 및 지역에 도어투도어(Door-to-Door) 배송을 제공하는 UPS의 다양한 서비스 옵션에 대해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UPS코리아는 국내 수출기업, 특히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의 주문관리, 보관, 재고관리, 포장 및 배송까지 단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Ware2Go 서비스, 전자상거래 사업자 대상 특화 운임, 수취인 맞춤 배송 서비스, 대체 배송지 서비스, 전자상거래 발송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