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8일까지 ‘2022년 인천공항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산업이 전례없는 어려운 시기를 지나는 가운데, 공사는 지난해 △ 공항산업 수출상담회 운영 △ 인천공항 테크마켓 운영 △ 중소기업 해외 비즈니스 매칭 지원사업 운영 등을 통해 총 99개 사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도 중소 기업의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해외 판로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선도적 공공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외 판로 지원 사업은 인천공항과 협력‧거래관계에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공사는 인천공항이라는 브랜드와 공항이 갖고 있는 자원을 활용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나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을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 온라인 쇼핑 플랫폼(아마존) 입점 지원 △ 영문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 AIoT 국제전시회 참가 등 총 6가지 분야로 구성돼 있다. 공사는 이번 사업에 지원하는 공동 R&D 참여기업 등 협력‧거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평가를 거쳐 총 6개 기업을 선정하고 연말까지 컨설팅 및 관련 소요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