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대표 : 한병구)가 이달 11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운송ㆍ물류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대상은 △ 소통지수 및 콘텐츠경쟁력지수 기반 고객평가 △ 모니터링 △ FGI △ 고객VOC평가 △ 공적조서 운영성 평가 △ 심의위원회 검증 평가 등을 거쳐 선정했다.

DHL은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맞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가 물류 산업 곳곳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하는 물류 트렌드에 대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 소통마케팅효과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2년 물류 업계 최초로 공식 블로그를 개설한 후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비즈니스 동향과 물류 기술 트렌드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 산업의 핵심 키워드를 뽑아 심층 분석하는 ‘이달의 포커스’, 해외 진출 정보를 소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등의 코너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산업 이슈와 중요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왔다.

또한, 코로나19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해외로 진출하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렛츠 고 글로벌(Let’s Go Global)’, ‘성공비결 하우투(How to Succeed)’, ‘섹터 가이드’ 등을 연재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산업별 해외 시장 동향 등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