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TNS(대표 : 정연돈)가 지난 11일 제21회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시상식에서 물류중견기업(해외진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한 기업과 단체 및 개인들을 발굴하고 격려 홍보함으로써 물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05년 홍콩법인을 기점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하며 중국, 베트남, 아시아,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22개국․50개 거점에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 하노이 옌퐁공단내 대단위 물류센터(9,204㎡(약 2,800평), 사무실 면적 624㎡(약 190평)를 개장해 메콩강 유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종합 물류서비스를 본격화한 바 있다. 또 작년에는 사드 배치로 경색된 한중 관계에도 불구하고 중국과 한국 간 온라인 직접구매 유통시장의 원활한 물류서비스를 위해 중국 종합물류기업인 ‘홍위엔그룹’과 업무제휴를 맺어, 중국 내 역직구 유통시장에 새로운 전기를 만들었다.

앞으로 이 회사는 아시아 지역의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이어 내륙지역인 미얀마, 캄보디아에 추가 진출을 예정하고 있으며, 전 세계 물류 인프라 확보하기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