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1,400억 규모...역대 최대 해외공항 운영사업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 정일영)가 역대 최대 규모인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했다.

국토교통부(장관 : 김현미)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5월 8일 오후 2시(한국시각 오후 8시) 쿠웨이트공항 내 별도 행사장에서 쿠웨이트 민간항공청(DGCA)과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T4) 위탁운영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 사장을 비롯해 지난 부쉐리 쿠웨이트 교통부장관, 세이크 살만 민간항공청장, 사미 파하드 쿠웨이트항공 사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1,400억 원 규모로 인천공항공사의 해외사업 누적수주액 9,344만 달러를 뛰어넘는 단일사업 최대 규모의 해외공항사업이다. 인천공항은 앞으로 3개월에 걸쳐 쿠웨이트국제공항 제4터미널의 개장 준비를 마친다. 올해 8월부터 5년간 제4터미널 운영 및 유지보수를 전담하게 된다. 주요과업은 시험운영 및 터미널 개장, 상업시설 입찰 및 계약관리, 공항 수익 징수 및 관리, 제4터미널 및 부대시설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이다.

공사는 성공적인 과업수행을 위해 시험운영, 터미널운영, 시설 유지․보수 등 분야별 전문가 10여 명을 현지에 우선 파견하고 파견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 내 해외사업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T/F팀을 신설해 현지 과업수행을 완벽히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