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솔루션 공급업체인 i2는 최근 팔랍 차터지(Pallab Chatterjee) 부사장을 사장으로 선임했다. 팔랍 사장은 사장 선임 직후인 지난 2일 기업 내 모든 계획과 실행을 총체적으로 최적화하는 방법론과 솔루션인 TPM(Total Plan Management) 사업을 중심으로 전세계 i2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팔랍 사장은 그 동안 SOA 기반의 SCM 솔루션인 ‘i2 ABPP(Agile Business Process Platform)’ 개발을 주도해 왔다. 그리고 이러한 비즈니스 중심의 기반 솔루션 완성에서 얻은 자심감과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기업의 보다 직접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것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새로운 TPM 개발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i2코리아의 형원준 사장을 i2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i2 아․태지역 총괄은 일본, 중국, 인도 등 아시아 지역 전체와 호주까지 포괄하고 있다.  형 사장은 글로벌 경제의 중심축이자 i2의 전략지역인 아․태지역을 총괄하게 됨으로써 i2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구현하는 최일선을 담당하게 됐다는 의미를 갖는다. 

형 사장은 아․태지역 총괄 사장 승진으로 i2 본사의 전략적인 지원을 받으며 ‘i2 TPM’을 완성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보다 밀착된 고객 지원이 가능해 진 i2코리아의 경우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도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한국의 SCM이 전세계 기업들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i2코리아는 형원준 사장의 승진으로 공석이 된 사장 선임을 위해 내외부 인사를 대상으로 인선 작업에 착수했다. 한편 형 사장은 지난 1988년 고려대학교 산업공학과 졸업한 이후 삼성전자 경영혁신본부 등에서 근무한 바 있다. 지난 2000년 i2에 입사해 아태지역 e비즈니스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04년 4월 i2코리아 사장에 올랐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