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경희대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웹기반 기술 교육 제공

썬의 교육시장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의 교육 영업본부 담당 킴존스(Kim Jones) 부사장은 경희대 김병묵 총장과 만남을 가지고 의공학교육센터(Biomedical Engineering Center, BEC) 설립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 체결을 통해 한국썬은 경희대의 의공학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웹기반 기술교육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경희대는 향후 의공학 연구 분야에서 썬이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특히 썬파이어 V880서버와 썬스타스위트,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등 컴퓨팅 기술 구축을 위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기부할 한국썬은 웹기반 기술 트레이닝도 함께 제공해 센터의 설립은 물론 운영까지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썬은 경희대와 의료 가상현실 및 컴퓨터 기반 치료를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관련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대가 이번에 설립하는 의공학교육센터는 의학과 공학을 접목시킨 의공학을 통해 컴퓨터 기반 치료 등을 연구·교육받을 수 있는 곳이다.
 
경희대의 김병묵 총장은 “썬은 의공학 연구를 위한 뛰어난 솔루션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이번 제휴를 체결하게 됐다"라며 “향후 한국썬과 경희대가 관련분야에서 윈-윈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한국썬은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번 경희대와의 전략적 제휴 체결은 의료분야를 위한 산학협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라며” 향후 한국썬은 교육시장은 물론 의료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