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20일, 인터넷 가격비교 서비스 업체인 에누리 닷컴(www.enuri.com, 대표 서홍철)의 '에누리 플랫폼 리뉴얼 2005' 프로젝트에 솔라리스 OS기반의 옵테론 서버 썬파이어 V20z와, V40z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난 98년5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 에누리 닷컴은 최근 하나은행과 제휴, 에스크로 서비스(안심구매)와 가격비교 기반의 오픈마켓(에버몰)을 오픈하는 등 전자상거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급증하는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DB서버로 썬의 옵테론 서버, 썬파이어 V20z와 V40z를 도입했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안정성과 고성능을 갖춘 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성능, 고가용성 시스템 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한국썬은 지난해 삼성몰에 이어 국내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에 잇따라 서버를 공급하게 되면서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특히 한국썬은 솔라리스 OS 기반의 옵테론 서버를 공급함으로써 향 후 이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한국썬과 에누리 닷컴은 오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IT 인프라 기술 지원 및 공동 마케팅 활동에 합의했다. 이로써 에누리 닷컴은 한국썬의 iForce 솔루션 파트너로서 썬의 솔루션과 기술, 운영환경 지원을 받게 되며, 한국썬과 공동으로 국내외 성공사례 발굴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로써 에누리 닷컴은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한국썬은 에누리 닷컴 홈페이지에 'Powered by Sun' 로고 사용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침으로써 양사의 온라인 시장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윈윈 전략을 구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원식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사장은 “ 썬의 옵테론 서버는 기존의 x86서버에 비해 성능, 가용성, 확장성 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최상의 서버 제품이다"라며 "한국썬은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의 시스템을 토대로 지속적인 고객 발굴을 통해 온라인 시장 선점하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영업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에누리닷컴에 공급된 썬의 썬파이어 V20z와 V40z 서버는 AMD의 옵테론 프로세서가 장착된 제품으로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서버이다. 아울러 확장성이 용이하고 가용성이 뛰어나며 특히, 32/64bit 의 운영체제들이 장비교환없이 마이그레이션 가능하다. 또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 시스템의 총소유비용(TCO)을 낮추고 효율 극대화를 실현한다.

백지영 기자 indiee@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