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대표 이상근)가 지난 12월 4일 롯데호텔 연회장에서 열린 한국유통과학회 동계세미나 통해 ‘서비스품질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물류서비스의 성과를 인정받아 제1회 유통과학대상을 수상했다.

유통과학대상은 △ 경영성과 및 효율성 제고 △ 머천다이징 구현 △ 유통정보화 및 물류시스템 △ 고객만족도 △ 거래처 및 인적자원관리 △ 혁신성 및 제도개혁의 총 6개 항목에 대해 유통과학대상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장환 교수)의 공정하고 면밀한 심사를 통해 한해동안 한국의 유통사업 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한 업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삼영물류는 ‘물류의 모든 것’ 이라는 모토아래 물류컨설팅부터, 입고, 보관 및 재고관리, 물류가공, 출고, 배송, 물류정보의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물류 전문업체이다. 삼영물류의 서비스 품질관리는 물류비에 대한 종합적, 객관적분석 및 평가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관리기법으로, 고객사와 삼영물류 사이에 SLA(Service Level Agreement)를 통한 서비스 측정 및 목표를 관리하고, 서비스 문제 발생시에도 규정된 절차에 따라 문제 및 장애관리가 이루어져 물류서비스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상근 대표는 “삼영물류의 물류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KPI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물류서비스 개선활동을 전개한 것이 수상배경이 된 것 같다”며 “서비스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 신뢰도와 서비스 가치향상, 운영 프로세스의 신축성이 강화됐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삼영물류는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서비스 개선팀(Service Improvement Team)을 구성하고, 현장을 자랑할 수 있는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5S 운동과 ‘서비스 개선 결의대회’를 전개하였으며, 서비스품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직원의 자기계발에 중요한 실천적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품질물류혁신 활동에 힘써왔다.

또한, 고객중심의 물류정보화를 실현하는 물류정보시스템, 맞춤물류 서비스, 공동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로지스틱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김시오 부장 press@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