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코리아(대표 : 김종철)가 오는 6일 오전 10시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전세계 아동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행사 ‘2010 워크 더 월드’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TNT가 UN산하세계식량계획(WFP)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걷기대회이다. 전세계 아동 기아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 촉구 및 세계식량계획의 ‘학교급식지원 프로그램’(School Feeding Programme) 기금 마련을 위해 호주 시드니를 시작으로 전세계 24시간 타임존의 80개국 210개 도시에서 같은 날, 같은 시각에 동시 개최된다.

참가자가 1km를 걸을 때 마다 1달러씩 적립되는 형태로 진행되며, 이렇게 모아진 기금은 기아로 고통 받고 있는 최빈국 아이들의 학교 급식을 지원하는 활동을 위해 이용된다. 특히 올해는 이라크도 이 행사에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김종철 대표는 “지금도 지구 한 편에서는 6초에 한 명씩 어린 생명이 굶주림으로 죽어가고 있다. TNT의 워크 더 월드는 이러한 슬픈 현실을 변화시키기 위해 전세계의 TNT임직원들이 힘을 모으는 뜻 깊은 행사”라며  “우리 직원들의 작은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서 아동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환기시키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큰 희망이 될 것이다”라며 행사의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남아공월드컵 시즌을 기념한 ‘어린이 슛돌이 월드컵’과 ‘친환경 소재의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한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한 달간 모은 저금통을 세계식량계획에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