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김진일)는 지난 2월 1일 장종식 상근 부회장이 취임함에 따라, 정부와 회원사에게 신뢰받는 협회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에 실시된 조직 개편은 물류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정부와 회원사에게 신뢰받는 협회로 거듭나야한다는 목표로 진행됐다.
 
개편된 조직은 전략기획실, 회원마케팅본부, 지식서비스본부로 개편되며, 부설기관으로는 전문위원회와 물류연구원이 운영된다. 특히, 전략기획실은 경영전략팀, 정책기획팀, 대외협력팀으로 구성해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협회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했으며, 정부와의 정책협력 체제를 긴밀하기 위해, 대 정부 정책개발과 건의기능을 강화하고, 국내·외 물류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홍보기능을 활성화하여 협회의 위상을 높이기로 했다.
 
회원마케팅본부는 기업협력팀과 회원지원센터로 편성하여 회원에 대한 밀착지원과 소통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정부와 회원사간의 소통 교류의 장으로 활용된다.
 
특히, 전문위원회에 회원지원기능이 더해져 위원회 각 분야별로 대 회원지원서비스가 대폭 강화됐다.

지식서비스본부는 교육기능과 연구기능을 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하고 연구기능에서 창출된 고부가가치의 산출물을 물류기업에 보급·확산되도록 했다.
 
 
[참조] 한국통합물류협회 조직별 팀장인사
 ▣ 전략기획실
   ㅇ실장 : 강두경(경영전략팀장, 정책기획팀장 겸직) 
   ㅇ대외협력팀장 : 김광용
▣ 회원마케팅본부
   ㅇ본부장 : 한덕식(컨테이너운송위원회 사무국장 겸직)
   ㅇ 기업협력팀장 : 나재붕
              (물류시설위원회, 녹색물류위원회 사무국장 겸직)
   ㅇ회원지원센터장 : 배명순(택배위원회 사무국장 겸직)
   ㅇ종합물류위원회 : 정경호 사무국장
▣ 지식서비스본부
  ㅇ 본부장 : 이민수
  ㅇ 지식정보개발팀장 : 배동욱
  ㅇ 교육연수팀장 : 편정범 
  ㅇ 정책전략연구팀장 : 홍상태
  ㅇ 기업지원연구팀장 : 손 병 석
 ▣ 운영지원팀
    ㅇ팀장 : 신동수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