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리비안 인터내셔널(RCI)의 레전드호가 부산항에 정기 기항하는 등 내년도 부산항에는 초호화 크루즈선들이 줄지어 입항한다.
부산항만공사(BPA) 노기태 사장은 12일 오후 파라다이스호텔 베니스룸에서 RCI 마이클 베일리 부사장과 함께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RCI 레전드호가 내년에 부산항을 모항으로 19차례 입항한다고 밝혔다.

7만톤급, 총길이 265m의 이 배는 2천여명의 승객과 700여명의 승무원이 탑승하며 부산을 출발해 중국 상하이와 텐진, 일본 미야자키, 고베 등을 기항하는 한중일 크루즈를 내년 4월부터 선보인다. 

RCI 측은 지난해 운항했던 랩소디호의 부산출발 한중일 크루즈가 100% 예약되는 등 큰 성공을 거두면서 동북아 크루즈 거점으로서 부산의 가능성에 큰 기대를 걸게 됐다고 전했다.

BPA 노 사장은 “레전드호의 부산항 모항 기항을 환영하며 선박의 입출항과 승객들의 크루즈터미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부산항에는 총 35척의 크루즈선이 2만 7천여명의 승객을 실고 왔으며 내년에는 이보다 대폭 늘어난 총 80여척의 크루즈선이 13만여명의 관광객을 실고 입항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주요 크루즈선사인 RCI와 코스타 등이 내년부터 부산항을 승객이 타고 내리는 모항으로 이용할 계획이어서 크루즈 허브항으로서 부산항의 위상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BPA는 이에 맞춰 국제크루즈터미널에 수하물 검색을 위한 엑스레이 검색대와 수하물 분류시설, 종합안내소 등을 설치하는 등 시설 개선 준비에 나섰다. 미국 마이애미와의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선진 기법을 배우는 한편, 크루즈선사를 상대로 한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BPA 박호철 마케팅팀장은 “크루즈 관광이 부산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높은 만큼 부산을 모항으로 한 크루즈선 유치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