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수)

크리스마스 이브

브라질, 불가리아, 덴마크, 핀란드, 독일, 헝가리, 마카오, 멕시코, 노르웨이, 스웨덴

12월 24일(목)

크리스마스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방글라데시, 벨기에,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괌, 홍콩, 헝가리, 인도,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탈리아, 요르단, 룩셈부르크, 마카오,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얀마, 네델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포르투갈, 싱가폴,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 미국, 베네주엘라

12월 25일(금)

*Boxing day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독일, 그리스, 홍콩, 헝가리, 인도네시아, 아일랜드, 이탈리아, 요르단, 룩셈부르그, 네델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폴란드,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페인, 스웨덴, 영국





* Boxing day

여러가지 유래가 있는 이 날은 복싱경기를 하는 날이 아니다.

약 800년 전부터 유래했다는 이 날은 중세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다음날 교회에 설치했던 자선함을 열어 그 내용물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것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기원이 언제부터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완전히 기념일로 지켜지기 시작한것은 19세기 부터인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이 시기에는 고용인이 피고용인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날로써 지켜졌다고 한다.

이 전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우편 배달부, 신문배달부, 청소부 등에게 그 동안의 고마움을 보답하는 뜻에서 크리스마스선물(Christmas box)을 주는 전통이 됐다.

이 때문에 영국과 영연방 국가들은 크리스마스 다음 날을 'Boxing Day'라 부르며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영국에서는 이 날이 이교도의 돌에 맞아죽은 순교자이자 '말의 수호신'인 스테파니 성자의 기념일이기도 해서 많은 수가 경마대회를 즐긴다.

호주의 경우 이 날이 연휴의 첫 신호탄이기 때문에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수가 많다고 한다.

한편 Boxing day를 지키는 대부분의 국가들에 있어서 이 날은 연말 백화점 특별세일의 신호탄이기도 하다.



김용상 기자 dragon@cargonews.co.kr


(휴일정보제공 : TNT 고객관리부)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