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시스템즈(대표 : 정흥균, http://www.cjsystems.co.kr)는 중국 소재 진극저운유한공사(대표 : 홍현득 http://www.jinjilogis.com)와 1차로 중국 소주에 구축된 통합물류시스템을 상해, 천진, 소주 등 중국 전 지역으로 확산하는 통합물류정보시스템 구축 2차 사업을 수주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진극저운유한공사는 국내 수출입 컨테이너 운송업체인 ㈜극동콘테이너가 지난 97년에 80%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제3자 물류업체로 현재 소주, 천진 등에서 삼성전자㈜의 Total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LG전자, 한국타이어, EMC 등 국내외 업체의 중국 물류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CJ시스템즈는 지난해 진극저운유한공사와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1차 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진극저운유한공사의 배성배 팀장은 "1차 프로젝트를 통하여 고객사와의 정보 연계와 효율적인 재고관리가 가능해져 물류센터 내 인원 및 운영비용이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중국 전 지역의 물류센터로 확산하는 2차 통합물류 정보시스템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재고에 대한 가시성 확보, 고객사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 대응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CJ시스템즈는 자사의 물류관리시스템(WMS)인 ‘iWMS’를 △배송정보시스템(TMS) △진극저운유한공사의 주요고객인 삼성전자의 SAP R/3시스템 △확장성표기언어(XML), △전자문서교환(EDI) 등과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국 전 지역에 소재 해 있는 각 창고별 제품, 거래처 및 배송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게 된다.

CJ시스템즈의 ‘iWMS’는 SAP사로부터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타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가 뛰어나고 Multi-Site 통합관리 및 다중 언어를 지원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단기간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이다.

CJ시스템즈는 지난해 하반기 국내 최대 물류프로젝트인 ㈜북센의 통합물류정보시스템에 공급한 데 이어 진극저운유한공사의 1,2차 통합물류시스템,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공동물류시스템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WMS 사업의 입지를 넓히고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의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