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제6회 평택항전국마라톤대회'를 오는 10월 22일 평택항국제여객터미널 광장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하고 개최준비에 들어갔다.
 
지난 2001년도에 시작해 올 해로 6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경기도 유일의 국제항만으로 동북아 무역 및 물류시대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평택항 일원에서 개최된다는 점과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가 늘어나 지방자치 단체가 개최하는 대회로는 성공적인 대회로 평가 받아오고 있다.
 
특히 평택항에서 항만도로를 거쳐 평택호에 이르는 환상적인 코스를 따라 리게 될 이번 대회는 레저 5㎞, 일반 10㎞, 하프 21.0975㎞의 코스로 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기념품이 증정됨은 물론 다양한 경품과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자격은 5㎞는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나, 10㎞와 하프코스는 만 18세 이상으로 나이 제한을 두고 있다.
 
참가신청은, 평택항마라톤대회 홈페이지 개편이 완료되는 6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우편, 전화, 팩스로 신청 하거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지역 마라톤동호인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난 해 미비점을 보완해 참가자들의 불편이 없는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세밀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