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지난 25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조나단 슈왈츠(Jonathan Schwartz) 현 사장 겸 COO를 썬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지금까지 CEO로서 썬을 이끌어 왔던 스콧 맥닐리는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썬의 비즈니스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조나단 슈왈츠는 1996년 썬에 합류한 이후 뛰어난 리더십을 통해 썬의 전반적인 운영을 진두지휘 해왔다.
 
최근 슈왈츠는 강력한 제품 라인을 정립하고 주요 업체를 인수하는 등 썬의 입지 강화에 주력해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 받아 썬의 새로운 CEO로 임명되게 됐다.
 
스콧 맥닐리는 "조나단 슈왈츠는 약 3만 8,000명의 썬 직원과 고객, 파트너 그리고 업계 전반으로부터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왔다”라며 "슈왈츠는 CEO로서 썬을 이끌어 가기 위한 최적의 인물" 이라고 평가했다.
 
조나단 슈왈츠 신임 CEO는 "진정한 비전을 제시하는 업계 주도적인 기업인 썬을 이끌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고객의 네트워크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증가하고 글로벌 시장이 성장하는 등 썬의 미래에는 무수한 기회가 존재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컴퓨팅 브래드와 기술을 통해 썬의 비즈니스 기회를 더욱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트하우스 디자인(Lighthouse Design, Ltd.)사에서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던 조나단 슈왈츠는 썬이 1996년 라이트하우스를 인수하면서 썬에 합류했다.
 
지난 2004년 4월 COO겸 사장으로 임명된 슈왈츠는 그간 썬의 제품 개발 및 영업, 마케팅 및 운영 등을 전반적으로 지휘해왔다.
 
한편 지난 22년간 CEO로서 썬을 이끌어 온 스콧맥닐리는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썬의 정부 및 교육 분야 고객 관계에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썬의 계열사로서 미국 정부 비즈니스를 주로 담당하는 썬 페더럴의 회장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카고뉴스(Cargo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